블랙베리10이 라이선스로 공개된다고합니다. 리서치인모션(RIM)은 내년초에 출시될 예정인 자사의 스마트폰 운영체제 블랙베리10의 시장점유율을 의해 외부제조사에서도 사용할수있도록 할 것으로 보입니다. 그동안 IOS와 안드로이드에 의해 모바일 운영체제 시장에서 급속도로 점유율 하락을 겪어왔습니다.

 

 

새로운 블랙베리의 부활을 의해 이제는 림에서만 블랙베리를 사용하지않고 여러 제조사로 그영역을 확대하려고 하는것인데요. 아직까지 어떤회사들에게 라이선스 권한을 줄지는 확정된게없다고합니다.

 

 

 

림의 최신운영체제인 블랙베리10은 차량, 핵발전소, 군사로봇 등에 쓰이던 소프트웨어 QNX를 기반으로 만들어진 림의 최신운영체제로 향상된 웹브라우저와 실행중인 애플리케이션간 이동 능력을 보여줄것으로 보입니다. 저는 지금까지 블랙베리를 림이아닌 다른제조사에서 출시한다는걸 한번도 상상해본적이없습니다.
 

 

 

그만큼 블랙베리는 림의 자부심이였는데요. 아직출시도 안된 최신버전을 림이아닌 다른제조사들에서도 만들예정인건 과거와 지금의 변화를 보여줍니다. 이제는 아무리뛰어난 운영체제라도 하나의 제조사에서만 만들어서는 오픈소스라는 강력함을 가지고 영역을 넓혀가고있는 안드로이드를 상대하기에는 벅차다는걸 보여줍니다. 과연 이번 조치로인해 블랙베리가 다시 살아날수있을까요?

Posted by 프리라인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