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S3 모델이 빠르면 8월경에 안드로이드4.1 버전 젤리빈 운영체제로 업그레이드 될것으로보입니다. 현재 삼성전자와 구글이 갤럭시S3 젤리빈업그레이드에대하여 최정일정을 협의중이라고하는데요. 어느정도 윤곽은 나왔다고합니다. 최신 하드웨어를 탑재한 갤럭시S3에 맞게 성능이향상된 젤리빈 운영체제를 최대한 빨리 진행한다고합니다.

 

 

삼성전자는 갤럭시S3 출시직전에 젤리빈을 염두에두고 출시했다고합니다. 그래서 램도2G로 높인거고요. 이미 갤럭시S3 출시직전부터 젤리빈업그레이드에 대하여 진행을 하고있었기때문에 8월중에는 갤럭시S3에서 젤리빈 운영체제를 사용할수있을것으로보입니다. 젤리빈은 기존 아이스크림샌드위치 버전보다 애플리케이션 실행 속도면에서 30% ~ 40% 정도 빨라졌다고 합니다. 또한 음성인식 검색 기능을 강화한 것도 특징이고요.

 

 

 

무엇보다 안드로이드의 약점이라고 꼽혀오던 메인UI반응속도부분이 한층개선이되었습니다. 기존에 CPU로만 동작하던 메인UI부분을 젤리빈버전부터는 GPU까지 같이사용을하여 반응솓도가 느리던부분을 개선하였습니다. 또한 쿼드코어와 2G램을 탑제한 삼성 전자의 갤럭시S3는 하드웨어도 최강이기때문에 젤리빈하고 궁함이 잘맞습니다. 과연 갤럭시S3에 젤리빈이 탑재될경우 그시너지효과는 어느정도까지 나타날까요? 드디어 갤럭시S3에 젤리빈이 탑재됩니다.

Posted by 프리라인
,